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보험。/의료실비。

민간의료보험 보험금지급 잘 되는 보험회사를 선택하자


민간의료보험 보험금지급 잘 되는 보험회사를 선택하자

 

민간의료보험 같은 경우에는 의료실비보험으로 보험가입률도 가장 높으며, 그에 따라서 보험청구도 많이 되는 보험인데요.

그렇기때문에 보험금지급이 잘 되고 보험청구 절차도 간단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간의료보험은 일상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은 물론, 고액의 질병 및 상해, 사고에 대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때문에 현대인들에게는 가장 필요한 보험인데요.

국민건강보험이 보장을 하지않는 부분을 보완하기위해 가입을 하고 있으며, 병원비보장을 위해서 든든하게 준비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정작 필요하지만, 현재는 건강하기때문에 가입을 등한시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언제가 될지 모르는 위험에 대해 대비를 하는 것으로 병원비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때문에 건강할 때 가입을 하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모듬 보장을 넣어 가입을 하게 될 경우 보험료가 높아 부담이 될 수 있기때문에 꼼꼼한 비교를 통해서 민간의료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보험금지급 잘 되는 보험회사 선택하자

 

 

 

요즘에는 보험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보험회사도 정말 다양해졌는데요.

그래서 대부분 보험금지급이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절차에 있어서 보험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금지급이 잘 되는 보험회사를 선택해서 가입해야만, 보험금지급을 받을 때 빠른 지급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보험은 한 번 가입을 하게 될 경우 오랫동안 유지를 해야하기때문에 기반이 든든한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험가입할 때는 이것저것 따져봐야하는 것이 많기때문에 그냥 보험사에 알아보는 것보다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준비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효과적입니다.

민간의료보험 필요할까?

 

 

 

어떤 분들은 보험이 필요없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 역시도 아직은 20대고 건강하기때문에 보험이 필요할까 싶었지만, 의료실비보험 하나는 가입을 해뒀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작은 사고로 병원에 가야했었는데요.

그때 지출한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 와~ 이래서 보험가입을 하는구나 싶더라구요.

 

사실 내가 아프거나 다쳐서 갔다고 해도 괜히 병원비가 아까운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보험료가 아까워가입하지않았다가 몇 배의 병원비를 지출해야하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기때문에 보장을 받기위해서는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민간의료보험같은 경우 기본적인 보장은 보험사별로 동인한데요.
특약가입을 할 때 약간씩의 차이가 있어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질병이나 상해로 치료시에 필요한 입원비, 수술비, MRI, CT, 초음파, 특진비, 약값, 식대 등 모든 병원비용의 90%를 5천 만원 한도내에서 통원치료비는 외래 1일 25만원한도 (의원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2만원 공제) 처방 조제비는 8천원 공제 1일 5만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상이나 배탈, 상해, 사고 등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보험인데요.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을 보완하기위해서라도 준비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민간의료보험 추천상품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기때문에 비교를 하기에는 좋은데요,

혼자서 알아보기에 한계가 있을 때에는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추천상품 보험료 알아보기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갱신담보에 대체납입보험료를 차감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 많이 추천을 하는데요.

의료실비보험 같은 경우에는 전보험사가 3년 갱신형이기때문에 갱신이 되었을 때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생길 수 있어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년도 보험료에 대한 갱신에 대비한 금액이 일정부분 약 5000원 ~ 15000원 정도 포함이 되어있어 처음에는 더 비싸게 보여질 수 있으나 추가납입할 때 차감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오히려 적립보험료가 있는 편이 부담이 될 되는 편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을 살펴보면, 의무계약사항인 상해사망금이 최저 1000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한데요.

타사의 경우 최저 5000만원, 6000만원이상 선택해야하는 조건보다 보험료가 훨씬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암, 고액암, 뇌졸중, 급성신근경색증 진단자금 보장한도가 업계최고한도인 최대 3000만원 까지 특약부가가 되며, 중대질병 진단자금도 비갱신형으로 선택가능합니다.

 

80세,90세,100세 만기를 선택할 수 있어 보험료를 조절하기에 유리한면도 있습니다.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타사에 비해서 상해관련 보장이 가장 크고, 최다 특약 부가가 가능해 안정직뿐 아니라 위험직이신 분들도 인수조건이 유한편이라 많이 선호하는 좋은 의료실비보험 상품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발병이 되는 성인주요 16대질병수술비가 업계 최고로 매 회 100만원씩 보장이 됩니다.

타사에서는 보장이 이미 축소가 되었지만 lig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16대 질환수술비, 디스트질환수술비 등도 중복으로 보장가능하며, 타사대비 골절진단비 한도가 높습니다.

16대 질환에는 고혈압, 당뇨병,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위십이지장궤양, 관절염, 폐렴, 동맥경화증, 백내장, 녹내장, 갑상선질환, 간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결핵, 생식기질환, 신부전증, 만성하기도질환이 있습니다.

 

보험가입 전 주요사항

 

 

 

갱신형

민간의료보험은 전 보험사가 갱신형상품인데요.

즉, 3년마다 갱신시 연령증가, 성별, 의료수가, 손해율 등으로 인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그러나 보험료에 갱신형 담보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료가 오르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비례보상

의료실비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했다고 해서 가입한 모든 보험사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즉, 하나의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여러개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비례보상으로 인해서 중복보장이 되지않기때문에 하나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보장기간

기본적으로 100세만기 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평균수명의 증가와 노후의료비의 증가 역시 보험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안에 보상력이 많아지고 심각한 질환으로 보장을 받은 경우 만기가 짧아 새로운 보험에 가입을 할 때도 가입거절이 되어 재가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보험가입을 할 때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눠가입을 알아봐야하는데요.

만기환급형은 만기에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순수보장형에 비해서 비쌉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길 원할 경우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가입 후회없이 하려면?

 

 

 

요즘에는 워낙 보험가입방법이 다양해져 가입하는 분이 편한 방법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데요.

아는 지인을 통해서 가입을 할 경우 직접 그 내용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리하지만 아는 지인이 없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보험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디에서건 인터넷만 된다면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고있지 않을까 하네요. 한 보험사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2개 ~ 3개의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보고 어떤 보험이 더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을지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장점

 

1.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한 보험사의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전문가의 객관적인 상담을 받아 유리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4. 10%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5. 전문가의 무료상담으로 각 보함사별로 장단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을 간단하게 신청하고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는 지인을 통해서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여의치 않을때는 보험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보험가입을 잘 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제대로 된 비교를 하는 것인만큼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2곳 이상에서 무료상담을 남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험비교몰 [링크]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를 통해서 월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초회보험료 50% 할인이며,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하게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친구 [링크]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니라 여러 보험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최적화된 무료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14개의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가 가능한 곳입니다.

보험전문가를 통해 1:1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매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