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이야기。

게임시간선택제 유용할까?

 


게임시간선택제 유용할까?

 

이제 아이들 방학이 끝나서 해방되신 분들 많죠?ㅎㅎㅎ

매일 아이들 밥이며 집안 청소며, 이제서야 엄마들의 방학이 시작된게 아닌가 합니다.


방학동안 아이들이랑 컴퓨터사용시간때문에 싸우는 집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게임을 좀 해봐서 알지만, 아이들 방학에 맞춰 이벤트를 하는 게임업체가 많죠~
거의 대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아이들은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게임시간선택제 유용할까?


 

24시간 아이들을 감시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하지말라고만하면 반발심이 생기기도 하고 PC방 등애서 얼마든지 컴퓨터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기때문에 윽박지르기보다는 타이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맞벌이부부같은 경우에는 아이들의 컴퓨터시간을 조절하기란 힘든부분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게임시간선택제를 7월부터 시행이 되었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게임시간선택제는 셧다운제 아시죠?
셧다운제의 경우 강제성이 있지만, 게임시간선택제는 말그대로 선택적이며, 연매출 300억 이상의 게임 업체를 대상으로 만 18세 미만청소년 부모가 각 게임의 이용시간을 직접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게임시간선택제만 있으면 괜찮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복잡한 면도 많고, 제한적인 부분도 있어 게임시간선택제를 이용하기에는 허점들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부모가 아닌 경우 부모님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그 정책에서 제외되는 게임도 있어 완벽한 안전장치고 보기 힘든데요.
그에대한 보완으로 엑스키퍼를 활용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엑스키퍼 [바로가기]의 경우부모님이 직접 관리를 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이용한 프로그램 내역까지 확인이 되기때문에 유해사이트차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임시간선택제 보완으로 선택하는 엑스키퍼


사실 어떤 제도이든 완벽할 수는 없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보완을 할 수 있는 그 무언가를 찾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엑스키퍼의 경우 저는 아이들이 없지만 실험삼아 한 번 실행해본 결과 유해사이트차단은 물론, 컴퓨터시간까지 관리를 할 수 있어 정해진 만큼만 컴퓨터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무조건 강제로 하지마! 당장꺼! 라고 하기보다는 약속을 정하고 언제까지 하기로 하자~ 등 같이 시간을 정해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혹시나 나중에 아이들이 삭제하지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엑스키퍼는 부모님이 직접 설치를 하고나면 아이들은 절대로 강제로 삭제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특히 맞벌이를 하는 분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혼자서 집에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따로 관리가 힘들때에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요즘에는 워낙 인터넷에 방대한 자료가 있어 유해사이트도 쉽게 접할 수 있기때문에 걱정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꼭 게임뿐만 아니더라고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다 중독이 되는 아이들이 많잖아요.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지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기때문에 이제부터라도 관리를 해줘야하지않을까 합니다.

 

 



무엇보다 컴퓨터시간을 아이들과 함꼐 의논하고 정할 수 있기때문에 그만큼 싸움도 줄어들지않을까 하는데요.
게임시간선택제 보완으로 엑스키퍼 [링크] 한 번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