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이야기。

히트무비 hitmovie 소액결제사기 조심하세요~


히트무비 hitmovie 소액결제사기 조심하세요~


소액결제사기 문자를 받은 건 저번 주 9월 21일이였는데요.
오후 5시쯤에 상당히 긴 문자가 왔길래 스팸이겠거니 생각하고 그냥 넘겼습니다.
그런데 오늘 또 같은 곳에서 문자가 와서 내용을 천천히 들여다보니 세상에 소액결제사기문자였네요;;

내용을 보면 기존에 가입하신 서비스종료에따라 이용정보를 자기들이 인수를 받아 기존이 사용했던 결제상품으로 똑같이 결제가 된다는 그런 내용;;

완전 어이가 없어서 ~ 그 사이트가 뭔지 알려줘야지 대뜸 저러면 누가 믿을까 싶네요.
"히트무비" 라고 써있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하니 사이트에 나오지않아 hitmovie로 다시 검색하니 이미 소액결제사기를 당하신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저는 핸드폰을 2개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폰으로 사이트에 가입할 때 사용을 하고 있어 대부분 대출이나 스팸문자가 많은데 소액결제사기 문자도 간혹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 번 9,900원이 갑자기 소액결제가 되어 부랴부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환불을 받았었는데요.
그 이후 아예 소액결제차단을 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일이 없더라구요.

이번 히트무비 소액결제사기 역시 미리 소액결제차단을 해둔터라 결제가 되지않아서 다행이지만, 그렇지않을경우 16,500원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리 검색해봐도 사이트가 나오지않던데 피해입으신 분들이 올려놓은 사이트를 보니 영화를 보는 곳인것 같은데 가입한 적도 없는 곳에서 결제라니....

소액결제사기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소액결제 차단을 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9월 21일 받은 문자에는 9월 24일 자동결제가 이루어진다고 써있었지만 차단이 된터라 결제가 되지않아 오늘 한 번 더 문자가 왔더라구요.

문자는 똑같은데 날짜만 25일로 변경이 되어서 말이죠ㅎㅎ


[9월 21일 문자]

 

[9월 24일 문자]


소액결제 차단을 해놓은터라 자동결제가 되지않아 또 문자가 온 것 같은데요~
낼도 문자가 올지 모르겠네요;;;

소액결제 차단을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저는 SK텔레콤으로 티월드에서 가능합니다.
T world 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 소액결제 > 결제 관련 서비스에서 그 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소액결제이용제한/해제 등을 사이트에서 할 수 있기때문에 편리합니다.
소액결제사기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차단이 답인 것 같더라구요~

미연에 방지하는게 좋겠죠 ~
만일 소액결제사기를 당하셨다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한 후 확인이 되면 결제취소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소액결제사기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