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보험。/의료실비。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잘 보고 가입해야 후회없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잘 보고 가입해야 후회없다!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꽤 높아졌습니다.
특히나 의료실비보험과 같은 보장보험의 경우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필요한 병원비와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지않을까 합니다.

그렇다면 국민건강보험이 있는데 굳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해야할까? 하는 분들도 적지않는데요.
가만히 살펴보면 국민건겅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그리 넓지않습니다.
즉, 국민건강보험이 보장을 해주지않는 범위를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완을 해줄 수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MRI, CT, PET, 응급실치료비용 등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를 90% 한도내에서 돌려받을 수 있으며,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항목까지 보장이 가능하기때문에 든든하게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전보험사가 동일한 갱신형이지만,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선택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으로 준비할 수 있어 그렇게 불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갱신형은 보험료가 갱신시 변동이 되기때문에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준비를 하게 될 경우 보험료 변동없이 유지를 할 수 있기때문에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 선택특약을 잘 활용하게 될 경우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빨리 준비해야해는 이유

 

 

 

앞에서도 말했듯이 의료실비보험은 아프거나 다쳤을 때 지출한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병원비, 치료비, 통원비 등 가벼운 질병에서부터 고액의 질병 및 중대한 질병,상해까지 폭 넓은 보장을 하고 있는 기본적인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을 받지못하는 부분까지 보완해 준비를 할 수 있기때문에 유용한데요.
요즘에는 태아보험으로 태아때부터 가입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0세부터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폭넓은 연령층으로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이니만큼 한살이라도 어릴 때 빨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병원비나 치료비 등을 보장받기위한 보험이지만, 현재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가입거절이 되는데요.

아플 때 필요하지만, 건강할 때 가입을 해야 여러가지 특약을 가입할 수 있고, 가입절차도 까다롭지않기때문에 한살이라도 어릴때, 건강할 때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역시 현재 20대로 미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한 상태이며, 휴가철 작은 사고로 병원신세를 지게되었을 때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보험은 멀리내다보고 혹시나 하는 위험에 대비를 하는 것이며, 지금 건강하다고 해서 미래에도 건강할 거라는 보장은 그 누구도 할 수 없습니다.

일찍부터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 후에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진짜 있어?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동일하게 3년 갱신상품으로 비갱신형은 존재하지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갱신시 보험료가 변동이되고 물가상승 등으로 증가가 되는데요.
그러나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라는 말은 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라는 말이 생겨난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갱신형이기때문에 아무래도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배제할 수 없는데요.

무엇보다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선택특약을 가입해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보험인만큼 보험료가 오르게되면 가계금융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선택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갱신시 보험료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특히 중대질병 진단자금 등과 같은 특약의 경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데요.
의료비를 제외한 필요한 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갱신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선택특약 보러가기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기본적인 보험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병원비와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수요가 많아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현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이 어떤 것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알아보기에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갱신담보에 대체납입보험료를 차감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 많이 추천을 하는데요.

의료실비보험 같은 경우에는 전보험사가 3년 갱신형이기때문에 갱신이 되었을 때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생길 수 있어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년도 보험료에 대한 갱신에 대비한 금액이 일정부분 약 5000원 ~ 15000원 정도 포함이 되어있어 처음에는 더 비싸게 보여질 수 있으나 추가납입할 때 차감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오히려 적립보험료가 있는 편이 부담이 될 되는 편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을 살펴보면, 의무계약사항인 상해사망금이 최저 1000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한데요.

타사의 경우 최저 5000만원, 6000만원이상 선택해야하는 조건보다 보험료가 훨씬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암, 고액암, 뇌졸중, 급성신근경색증 진단자금 보장한도가 업계최고한도인 최대 3000만원 까지 특약부가가 되며, 중대질병 진단자금도 비갱신형으로 선택가능합니다.

 

80세,90세,100세 만기를 선택할 수 있어 보험료를 조절하기에 유리한면도 있습니다.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타사에 비해서 상해관련 보장이 가장 크고, 최다 특약 부가가 가능해 안정직뿐 아니라 위험직이신 분들도 인수조건이 유한편이라 많이 선호하는 좋은 의료실비보험 상품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발병이 되는 성인주요 16대질병수술비가 업계 최고로 매 회 100만원씩 보장이 됩니다.

타사에서는 보장이 이미 축소가 되었지만 lig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16대 질환수술비, 디스트질환수술비 등도 중복으로 보장가능하며, 타사대비 골절진단비 한도가 높습니다.

16대 질환에는 고혈압, 당뇨병,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위십이지장궤양, 관절염, 폐렴, 동맥경화증, 백내장, 녹내장, 갑상선질환, 간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결핵, 생식기질환, 신부전증, 만성하기도질환이 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계산하기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전 보험사가 갱신형상품인데요.

즉, 3년마다 갱신시 연령증가, 성별, 의료수가, 손해율 등으로 인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선택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갱신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례보상

의료실비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했다고 해서 가입한 모든 보험사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즉, 하나의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여러개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비례보상으로 인해서 중복보장이 되지않기때문에 하나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보장기간

기본적으로 100세만기 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평균수명의 증가와 노후의료비의 증가 역시 보험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안에 보상력이 많아지고 심각한 질환으로 보장을 받은 경우 만기가 짧아 새로운 보험에 가입을 할 때도 가입거절이 되어 재가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보험가입을 할 때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눠가입을 알아봐야하는데요.

만기환급형은 만기에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순수보장형에 비해서 비쌉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길 원할 경우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제대로 준비하기

 

 

 

요즘에는 워낙 보험가입방법이 다양해져 가입하는 분이 편한 방법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데요.

아는 지인을 통해서 가입을 할 경우 직접 그 내용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리하지만 아는 지인이 없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보험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디에서건 인터넷만 된다면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고있지 않을까 하네요.

 

한 보험사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2개 ~ 3개의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보고 어떤 보험이 더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을지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장점

 

1.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한 보험사의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전문가의 객관적인 상담을 받아 유리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4. 10%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5. 전문가의 무료상담으로 각 보함사별로 장단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을 간단하게 신청하고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는 지인을 통해서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여의치 않을때는 보험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보험가입을 잘 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제대로 된 비교를 하는 것인만큼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2곳 이상에서 무료상담을 남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험비교몰 [링크]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를 통해서 월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초회보험료 50% 할인이며,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하게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친구 [링크]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니라 여러 보험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최적화된 무료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14개의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가 가능한 곳입니다.

보험전문가를 통해 1:1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매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