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보험。/의료실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험가입의 기초 !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알아보기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험가입의 기초 !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알아보기


 

보험가입을 제일 처음 알아볼 때 의료실비보험을 많이 준비하는데요.

기존적인 병원비나 치료비, 통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기때문에 바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 가입률이 가장 높은 보험이면서 국민의 절반이 넘게 가입을 했을 만큼 인기있는 보험으로 수요가 높아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험 중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저렴하면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보험비교를 통해서 다른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비교를 해본 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으로 준비를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장점이 바로 다양한 특약을 설계에 필요한 만큼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가족력이나 실생활 보장 등 필요한 특약을 선택해서 준비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으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을 어떻게 유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보험사가 보장내용과 갱신기간, 본인부담금 등의 내용이 동일하게 판매가 되고 있기때문에 비교를 할 때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이 있는지 살펴봐야합니다.

 

 

1. 최대 5천만원 한도, 365일 한도 보장,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부분의 합계액중 90%해당액 보장

2. 외래및 처방조제 합산해 1일당 최대 30만원 한도로 보장, 매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외래 130회, 약제비 180건 한도 보장

3. 의료비에서 고가 검진비용 MRI, CT, PET, X-ray, 물리치료비용, 특진료, 수술비와 입원병실료, 식대비, 응급실처치비용까지 보장가능

4. 사소한 감기부터 암, 중대질병, 사망, 상해 치료비보장가입

5. 첫날부터! 보험료 인출됨과 동시에 의료실비보장 즉시! 효력 발생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의료실비보험 중 가장 인기있는 보험으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이 있는데요.

보험료에 비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기때문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이 가장 많이 추천이 되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대체납입보험료때문인데요.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의 경우 갱신담보에 대체납입보험료를 차감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3년 갱신주기에 따른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헌은 전 보험사가 갱신형상품으로 3년마다 보험료가 변동되기때문에 그 부담이 있기마련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초년도 보험료에 대한 갱신에 대비한 금액이 일정부분 약 5000원 ~ 15000원 정도 포함이 되어있어 처음에는 더 비싸게 보여질 수 있으나 추가납입할 때 차감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오히려 적립보험료가 있는 편이 부담이 될 되는 편입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을 살펴보면, 의무계약사항인 상해사망금이 최저 1000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한데요.

타사의 경우 최저 5000만원, 6000만원이상 선택해야하는 조건보다 보험료가 훨씬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암, 고액암, 뇌졸중, 급성신근경색증 진단자금 보장한도가 업계최고한도인 최대 3000만원 까지 특약부가가 되며, 중대질병 진단자금도 비갱신형으로 선택가능합니다. 80세, 90세, 100세만기를 서택이 가능해 보험료를 조절하기에 유리합니다.

 

뇌졸중 진단비와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에서 유일하게 가입즉시 100%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한것처럼 갱신형담보에 대체납이 적용이 되어 갱신시 보험료인상폭이 가장 적어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기위해서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보험료 계산하기


그외 추천하는 의료실비보험 상품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이외에도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의료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각 보험사별로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나에게 유리하게 설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과 함꼐 인기가 많은 보험으로 LIG 의료실비보험이 있는데요.

lig 의료실비보험은 관절증,인공관절,디스크,16대 질병등 선택특약이 다양하며, 갱신대비한 적립금이 최소 5천원 정도로 적립금 작게 넣고 가입 원할 경우 유리하며 선박승무원,용접등 금속관련 업무자등 위험 직종 근무자 경우도 상해실비 포함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16대질환수술비, 디스크질환수술비 등도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하며, 타사에 비해서 골절진단지 한도가 높습니다.

보험사마다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과 lig 의료실비보험을 같이 비교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의료실비보험 비교하기

 

- 위험직종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인수조건이 가장 유연하고 상해보장이 크며 질병과 상해 한도가 큰 LIG 닥터플러스V보험

- 50대 연령에서는 기본적인 실비보장만 최소금액 3만원대로 검진없이 가입되는 동부화재

- 60세이상 65세까지 건강 양호하신 부모님들께로는 한도 크게 검진없이 입원일당과 치매간병자금까지 나오는 그린화재 닥터간병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및 선택기준

 

 

 

의료실비보험 선택하는 기준

1.의무가입되는 상해사망 보장이 작아 저렴하게 가입가능한 상품

2.특약의 비갱신화로 의료비 제외한 나머지 보장의 갱신부담완화

3.보험료대비 적립보험료 비중 큰 상품으로 갱신시 대체재원 높은조건

 

★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시면 맞춤설계 가능합니다.

- 하나의 보험으로 질병, 사고, 운전자까지 특약가입시 한번에 보장

- 한방병원, 치과치료, 항문관련질환부분 보장(국민건강보험 급여부문 한도)

- 질병과 상해 치료를 위한 검사비(MRI,CT,X-RAY,내시경,초음파등)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진단비 보장

- 운전자 특약 강화 따로 운전자를 가입할 필요가 없는 운전자 특약들을 선택 가능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담보)

 

 

 

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은 전 보험사가 동일하게 갱신형인데요. 3년마다 갱신시 연령증가, 성별, 의료수가, 손해율 등으로 인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보험료에 갱신형 담보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료가 오르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비례보상

의료실비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했다고 해서 가입한 모든 보험사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즉, 하나의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여러개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과 같다는 말이 됩니다.

비례보상으로 인해서 중복보장이 되지않기때문에 하나만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보장기간

기본적으로 100세만기 상품에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평균수명의 증가와 노후의료비의 증가 역시 보험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안에 보상력이 많아지고 심각한 질환으로 보장을 받은 경우 만기가 짧아 새로운 보험에 가입을 할 때도 가입거절이 되어 재가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 뿐 아니라 다른 보험가입을 할 때 만기환급형이나 순수보장형 중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만기환급형의 경우 이름처럼 만기에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순수보장형에 비해서 비쌉니다.

그렇기때문에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지고 가고 싶을 때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기본계약을 2천~3천 최소로 넣을 수 있기때문에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자특약까지 포함하게 되면 별도로 가입을 하는 것보다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후회없이 보험에 가입하려면?

 

 

 

의료실비보험은 보험가입을 한 번도 하지 않으신 분들이 제일처음 가입하는 보험인만큼, 보험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무작정 가입만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필요한 보험이 있으면 스스로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 제대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보험가입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어 직접 사람을 만나지않더라도 온라인으로 무료상담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는 방법 등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않고 필요한 보험을 준비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경우 대부분의 보험사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내가 원하는 보험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닌 전문가의 조언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역시 저렴하게 문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장점

 

1.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한 보험사의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전문가의 객관적인 상담을 받아 유리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4. 10%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5. 전문가의 무료상담으로 각 보함사별로 장단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을 간단하게 신청하고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는 지인을 통해서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여의치 않을때는 보험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보험가입을 잘 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제대로 된 비교를 하는 것인만큼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 2곳 이상에서 무료상담을 남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험비교몰 [링크]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를 통해서 월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초회보험료 50% 할인이며,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하게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친구 [링크]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니라 여러 보험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최적화된 무료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14개의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가 가능한 곳입니다.

보험전문가를 통해 1:1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매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