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다이어트。

줄넘기다이어트 무조건 성공할까? 99% 성공하는 줄넘기다이어트 후기

줄넘기다이어트 무조건 성공할까? 99% 성공하는 줄넘기다이어트 후기

줄넘기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줄넘기다이어트를 해보셨을텐데요.
저 또한 줄넘기다이어트로 대성공을 한 적이 있어 많은 다이어트 운동 중에서 단연 으뜸이라 생각을 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은 바로 쉽게 구할 수 있고 공간만 있으면 언제라도 할 수 있는 운동이기때문에 친숙한데요.

 

저 역시도 운동을 정말 싫어하지만 정말 이 악물고 줄넘기다이어트를 한 결과 한달 에 약 9Kg 정도를 감량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역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쉽게 요요가 오지않는 장점도 있기때문에 여름이 가기 전 줄넘기다이어트를 S라인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과연 99%의 성공률을 가진 줄넘기다이어트 어떤 매력이 있을까용?ㅎㅎ

줄넘기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할 때는 유산소 운동을 주로 하는데요.

저도 다이어트가 절실이 필요한 순간 택한것이 바로 유산소운동이였습니다.

 

줄넘기다이어트 역시 유산소 운동에 속하는데요.

쉽게 할 수 있고 효과가 빠르다고 시작을 했었는데 그 효과는 생각보다 빨리 나타나더라구요ㅎㅎㅎ

줄넘기를 해보면 알겠지만, 몸전체를 움직이기때문에 전신운동으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군살을 빼주면서 예쁜 바디라인을 잡아주며, 쉽게 빠지지않는 종아리와 허벅지, 팔뚝살의 슬림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니 매력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를 약 30분 정도 했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는 315Kcal 정도 되는데요.

지구력과 심폐능력까지 향상되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 뿐만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줄넘기를 해주면 좋은 것 같아요.

 

줄넘기다이어트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일주일에 3번 이상하기

전 집앞에 학교가 있어 저녁만 되면 학교운덩장에 줄넘기 하나 들고 매일 했습니다.

줄넘기다이어트가 효과있으려면 일주일에 3일 ~ 4일 정도는 꾸준하게 해줘야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면 꾸준하게 실천해주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도 꾸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시작했다면 30분 이상을 해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처음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는 힘들기때문에 1~2분씩 쉬었다가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무리하지않기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할 땐 언제나 으욕이 넘치기 마련이죠.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고 무슨 운동이든 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면 늘 고비가 옵니다.

줄넘기다이어트도 마찬가지인데요.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 당연히 운동을 시작하게되면 여기저기 쑤시고 힘들고 그러다보면 포기하게되는 순서를 밟게됩니다.

제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도 줄넘기다이어트 처음 시작한 날 힘들어서 정말 5분도 못했었어요.

그 짧은 5분이 그렇게 긴 줄도 몰랐구요.

 

겨우겨우 첫날 100개 정도 채우고 녹초가 되서 그 다음날은 쉬었습니다ㅎㅎㅎ
이처럼 첫날 부터 정말 무리하게 하다가는 운동을 포기하게 되는 경과를 볼 수 있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만 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첫날부터 1000개를 해야지, 2000개를 해야지 보다는 30분 정도 시간을 정해놓고 다리에 무리가지 않게 천천히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갯수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첫날부터 너무 갯수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준비운동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도 준비운동을 해야하는데요.

특별한 것이 아니라 몸을 풀어준다는 느낌의 스트레칭 정도면 됩니다.

 

갑자기 줄넘기를 시작하게되면 다리에 근육이 갑자기 뭉치거나 몸에 무리가 갈 수 있기때문에 적절한 준비운동은 필요한데요.

저는 스트레칭을 하다가 빨리걷기로 몸을 약간씩 풀어줬습니다.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 빨리걷기와 병행을 하면 훨씬 효과가 좋더라구요^^

 

▶ 다이어트추천 - 개인별 체질을 우선으로 1:1 맞춤 상담 및 감량가능한 체지방 질량 수치를 제공

▶ 다이어트정보 - 다이어트와 피부탄력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방법

 

줄넘기다이어트 주의점

 

 

 

1. 장소

줄넘기다이어트는 줄넘기를 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장소를 잘 선택해야하는데요.

 

제가 젤 처음 멋모르고 저희 집 마당에서 했다가 다음날 무릎이 정말 아파서 걷지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줄넘기를 할 때 시멘트바닥이나 아스팔트 위는 피해야한다고 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는 반드시 운동장이나 요즘에는 놀이터나 공원 등에 푹신한 매트가 깔린 곳이 많이 그런 곳을 선택한다면 무릎을 보호하면서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2. 신발

당연히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화를 신고해야 안전한데요.

일반 운동화보다는 요즘에는 밑창이 두껍고 스펀지가 있는 조깅화나 워킹화가 많이 나와있기때문에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밑창이 맞을수록 발목과 무릎에 무리가 간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3. 줄선택

줄넘기다이어트를 할 때 자신의 키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발로 줄을 밟아 서있을 때 겨드랑이 까지 오는 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줄넘기다이어트 후기

 

 

 

개인적인 경험으로 줄넘기다이어트는 정말 99%는 성공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1%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감량의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저 역시도 친구와 같이 했지만, 친구는 저보다 감량이 천천히 되더라구요^^

저처럼 귀차니즘에 운동이라고는 숨쉬기 밖에 몰랏었는데 줄넘기다이어트로 9Kg을 감량하니 정말 다이어트는 운동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식산조절을 함께 병행해야한다는 것도 중요하구요.

줄넘기다이어트는 정말 돈하나 들이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빨리걷기와 줄넘기다이어트를 같이 한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다이어트 프로그램 활용

 

다이어트를 할 때 내 체질을 알고 시작하는 것과 아닌것에는 그 결과가 다른데요.

내가 왜 무엇때문에 살이 찌고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왜 감량이 더딘지에 대해서도 체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부분은 어느정도 전문가의 조언이 따라야 하는데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가 항상 성공하는 이유도 바로 이때문입니다.

옆에서 조언을 해주는 전문가가 있다면 그만큼 성공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데요.

 

체계적인 다이어트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맞춤 다이어트를 한다면 요요현성도 그만큼 줄어들고, 성공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할 때 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다이어트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적잘하게 잘 활용한다면 수박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나이트다이어트 [바로가기]

이번이 3회로 진행하는 다이어트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하루에 몇 천명의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는 인기 프로모션 입니다.

개인별 체질은 우선으로 1:1 맞춤 체질분석테스트를 통해서 굶지않아도 빠른 감량효과가 나타납니다.

 

건강한다이어트 [바로가기]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공하고, 보다 확실하고 간편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지방은 빼주는 동시에 피부 탄력까지 지켜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