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보험。/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차이점! 20대, 30대 암보험 추천


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차이점! 20대, 30대 암보험 추천


암보험이 필수이기 때문에 요즘에 많은 분들이 미리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20대부터 암보험을 든든하게 준비해서 혹시나 하는 위험에 대해서 미리 대비를 하는 것을 보면 현명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암보험 가입을 할 때 가장 갈등이 되는 것 둥 하나가 바로 비갱신형암보험으로 할까? 갱신형암보험으로 할까? 입니다.

간단하게 말해 비갱신형암보험은 가입한 후 보험료의 인상없이 만기까지 유지가 되는 것이고, 갱신형암보험은 말그대로 갱신시점마다 보험료 인상이 이루어지는 암보험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건강할 때 미리 준비를 해여만 든든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아깝다는 이유로 가입을 하지 않으실 경우 나중에 후회하시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20대, 30대 분들도 암보험을 꼭 가입해서 노후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보험 나에게 필요할까?

보험가입을 할 때 과연 지금 가입을 하는 보험이 나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나에게 필요한지 생각해보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이 됩니다.

암의 경우 발병률이 증가되면서 국민의 4명 중 1명 꼴로 발병이 된다는 통계가 있으며, 건강했던 사람도 하루 아침에 걸릴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그나마 나아지고 있다고 하나,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갑자기 암에 걸리게 될 경우 제일 걱정은 치료비에 대한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암보험은 이럴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든든하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이라는 것이 있으면 소용없다 쉽다가도 없을 때 아쉽다고들 합니다. 그만큼 보험가입을 하지 않았을 때 후회를 하게 되는 것인데요.

암은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이 충분히 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암보험을 든든하게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이상 암은 나와는 상관없는 얘기가 아닌 나에게도 생길 수 있는 문제로 인식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비갱신형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차이점


암보험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 점점 축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비갱신형암보험은 축소되고 있으며, 보험료 인상이 있는 갱신형암보험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서는 스스로 보험 가입을 위해서 무료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이 늘어나서 조금만 관심이 있으시다면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암의 발병룰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사의 손해율로 당연히 증가되기 때문에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갱신형암보험으로 판매를 하거나 암보험을 없애는 것이 훨씬 이익이라는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암보험 가입은 가입자에게 이익이 된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비갱신형암보험과 갱신형암보험의 차이는 바로 보험료가 인상이 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입니다.

비갱신형암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가입을 할 때 납입한 보험료를 갱신없이 만기시까지 그대로 유지가 되는 것이며,
갱신형암보험의 경우 갱신시점에 따라서 보험료 인상이 이루어지는 보험입니다.

가입을 할 때에는 갱신형암보험이 보험료 면에서 저렴할 수 있지만, 갱신시 보험료가 오르는 것을 감안한다면 비갱신형암보험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보험료 면에서 훨씬 저렴합니다.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이미, 선진국에서는 보험가입을 노후준비를 위해서 제일 처음 준비를 하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있으며, 자신에게 생길 수 있는 위험은 스스로 인식을 잘 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위험에 대한 준비는 미흡하다 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으로 100세까지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해보험사 암보험 VS 생명보험사 암보험

손해보험사 비갱신형암보험
- 아직까지 생식기 암이 일반암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 고액암 (혈액암, 척수암, 뇌암, 식도암, 췌장암)의 범위가 넓어 유리합니다.
- 특약구성으로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 비갱신형암보험
- 대부분 생식기암에 대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 여자 : 자궁, 유방, 남소암 / 남자 : 고환, 전립선
- 고액암 (혈액암, 척수암, 뇌암)이 의무설정되어있습니다.

[손해보험사 암보험]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1년 이후 일반암 100%지급, 남녀 생식기암 100%지급 되며,
[생명보험사 암보험] 경우 계약일로부터 2년 후 일반암 100% 지급, 남녀 생식기암 10 ~ 30% 지급됩니다.


 암보험 가입 잘 하는 방법

1. 비갱신형보험 추천
암보험의 경우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일정기간 후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보다는 보험료 인상이 되지 않고, 갱신시 거절을 당하는 위험이 없는 비갱신형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만기시점은 길게
모든 보험이 그러하듯 암보험도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을 경우에는 가입이 힘들어지거나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 시 최대한 길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만기시점을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해 기존의 80세만기를 100세 만기로 올려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3. 빠른 가입
대부분의 보험이 그러하 듯 암보험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의 위험수위는 점점 높아지게 되므로 그에 따라 보험료 또한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암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4. 보장되는 시기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의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가입과 동시에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90일이 지난 후에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개시 전 암 발병시 면책되게 됩니다.


보험사에 따라 손해보험사의 경우 가입 후 1년이후 100% 보장받을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의 경우 가입 후 2년후 100% 지급을 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조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5. 순수보장형 암보험
만기환급형은 만기시 납입한 보험료를 일부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그 금액은 거의 미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납입한 보험료는 사라지지만 보험료를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어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보험비교사이트 이용
요즘에는 누구의 권유나 부탁으로 보험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드물며, 특히 20대 30대의 보험가입은 스스로 무료상담을 찾아 적합한 보험을 상담받고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입하려는 보험정보나 보험사별 상품별로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은 전문가의 도움없이 가입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보험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무료상담을 받아 견적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며, 무료상담을 한다고 해서 가입을 반드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없이 많이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스스로 보험가입을 위해서 보험비교사이트를 찾으시는 경우가 많으며, 저렴하게 만족할만한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추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곳 ~ 3곳에서 무료상담을 통해 직접 견적을 비교하는 것이 저렴하게 보험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보험비교몰 [링크]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를 통해 월 보험료 20% 절약할 수 있으며, 초회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운전자보험, 건강보험, 종신보험 등 각자의 최적화된 견적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14개의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험전문가의 1:1 무료상담과 매월 고객선물 이벤트를 제공하며, 보험 실시간 인터넷 견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모닝리치 [링크]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닌 여러보험사의 객관적인 보험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