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뷰티。

봄철 황사 피부관리방법


이제는 추운 겨울이 물러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는 것을 외출만 해도 알 수 있습니다.

날씨도 환해지고 옷차림도 화사해진 만큼 기분도 들뜨고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봄이지만... 이런 좋은 봄날을 망치는 것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황사!!

봄만 되면 늘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로 인해 외출을 꺼려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황사에는 중금속이 다량 포함되어 있고, 입자가 작아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봄철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봄철 황사 피부관리방법

황사는 중국에서 날아오며, 모래를 포함해서 미세먼지와 중금속,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 포함이 되어있으며, 황사에 많이 노출이 될 경우 아토피 피부염이나, 두통, 피부염증,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이중세안으로 피부는 청결히  
피부관리를 할 때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것이 바로 세안을 잘 하는 것입니다.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바로 세안을 해 피부에 남아있는 먼지나 꽃가루 등을 씻어줍니다.

한 번의 세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중세안으로 봄철 황사로부터 피부를 깨끗히 씻어줘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물세안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세안을 한 후에는 로션과 보습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습도조절
황사철에는 되도록이면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 있을 시에는 창문을 열어두지 않는 것이 좋고, 공기청정기나 가습기를 트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닫고 있다보면 집안의 내부는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해 집안의 습도를 조절해줘야 합니다.


 

      비타민섭취
비타민이 피부에도 좋고 또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피부의 트러블로 자주 생기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비타민 섭취는 피부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함 음식을 섭취하고 올바른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섭취와 함께 물도 많이 마셔주면 노폐물도 씻어주며 피부의 수분을 보충 해 줄 수 있습니다.


생활속 봄철 피부관리

1. 황사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합니다.

2. 외출을 하게 죌 경우 반드시 자외선차단제품을 바릅니다.

3. 샤워를 너무 자주하지 않습니다.

4. 외출에서 돌아오면 반드시 바로 피부를 청결히 씻어줍니다.

5.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합니다.

6. 매일 8컵정도의 물을 마십니다.

7. 마스크팩이나 수분크림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