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큼한 보험。/의료실비。

실손의료비 꼭 필요할까? 실손의료비 가입방법

 

실손의료비 꼭 필요할까? 실손의료비 가입방법

 

 

 

실손의료비의 경우 실질적인 병원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보험인데요.

아프거나 다쳤을 때 치료비나 통원비 등을 보장받기때문에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이 바로 실손의료비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이나 실비보험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보험이기도 한데요.

이미 국민의 절반가량이 가입을 했을 정도로 인기있는 보험으로 살다가 다치거나 아플 수 있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실손의료비는 가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위험에 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 번 가입을 해놓으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실손의료비를 준비해 노후에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합니다.

 

 

 실손의료비 꼭 필요할까?

 

실손의료비는 이미 국민의 절반이 가입을 했을 정도로 가입률이 높은 보험인데요.

필요한 보험이 있으면 스스로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아 실손의료비는 일찍부터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20세에 실손의료비를 가입했는데요.

젊고 건강한데 보장받을 일이 있을까? 싶지만 여름휴가지에서 작게 다쳐 보장을 한 번 받은 적이 있습니다.

보장을 받고 보니 왜 보험가입이 중요한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실손의료비는 내가 아프거나 다쳐 병원에 갔을 때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인데요.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부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서로 보완을 하면서 실손의료비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감기나 일부치과, 치질, 한방 등을 보장받을 수 있어 MRI, CT 등 검사비까지 보장이 되기때문에 실손의료비는 꼭 필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요즘같은 시대에 실손의료비 같은 보장성보험은 반드시 가입을 하고 있는것만큼 아직 준비를 하지 않은 경우 병원비나 치료비, 통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꼭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손의료비 어느정도 보장이 될까?

 

실손의료비는 내가 지출한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인데요.

90%로 돌려받을 수 있어 병원비 지출이 있을 때 유용한데요.

 

입원비나 통원비까지 보장이 되기때문에 실손의료비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수납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기때문에 재테크를 할 때에도 실손의료비를 가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상생활에서 다치거나 아플 수 있는 상황에서도 보장이 되기때문에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특약 가입

 

실손의료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다양한 특약에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실 보험에 가입을 하고 싶어도 보험료에 대한 부담때문에 가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어 그런 분들은 실손의료비 특약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실손의료비 하나로 여러가지 보험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종합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든든하게 준비를 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암특약에 가입을 할 경우 암보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운전자보험 특약에 가입을 할 경우 따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운전자특약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에 가입을 하면 실생활에서도 든든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실손의료비의 다양한 특약을 가입함으로써 종합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비 비교

 

실손의료비는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 여러가지 보험을 비교할 때 좋은데요.

특히나 나에게 적합한 보험이 무엇인지 보험료는 적당한지 등 미리 전문가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실손의료비 가입을 할 때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중 메리츠화재와 LIG손해보험이 가장 인기가 있는 보험인데요. 보험료 대비 보장내용이 좋으며, 실속형으로 가입을 할 때 월 2만원 정도로 가입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1. 의무가입되는 사망보장의 최소화로 저렴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습니다.

2. 의료비를 제외한 특약을 비갱신으로 갱신부담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3. 갱신시 차감되는 적립보험료 1만원 포함됩니다.

4. 하나의 보험으로 질병, 사고, 운전자까지 특약가입시 한번에 보장이 가능합니다.

5. 한방병원, 치과치료, 항문관련질환부분 보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급여부문 한도) 6. 질병과 상해 치료를 위한 검사비(MRI,CT,X-RAY,내시경,초음파등)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1. 사망 ,장해는 메리츠보다는 큽니다.

2. 선택 특약에서 메리츠에 없는 보장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16대질병보장으로 생식기나 갑상선,백내장,녹내장 보장이 강화되며 인공관절,관절증,디스크질환 수술 특약이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가입요령


1.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상품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비는 기본적으로 갱신형상품으로 전 보험사가 동일합니다.

그러나 특약을 가입할 때 비갱신형으로 가입을 할 수 있기때문에 꼼꼼히 비교해야합니다.

실손의료비는 특약 및 보장이 동일하다고 해도 회사마다 보험료가 차이가 나는데요.

이는 회사의 손해율이 3년주기로 재조정 되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경우 보험료 수입대비 지급금 또한 많기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회사의 손해율은 높아지고 결국 보험료는 상승하기에 가입전 이를 꼼꼼히 따져 비교해봐야 한다.

 

2. 실손의료비도 보장이 않되는 질병이 있습니다.

실손의료비의 경우 대부분의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상해, 사고에 대비해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러나 모든 상황에서 보장을 하지 않기때문에 보장을 받지못하는 경우를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실 보험가입을 할 때 눈여겨보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본인이 필요한 대체적으로 많이 걸리는 질병위주로 담보를 설정하기때문에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살펴보자면 여성 생식기의 비염증성 장애(불임,습관성 유산,인공수정과 관련한 합병증), 임신 출산 및 산후기등 의외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질병도 꽤 많은데요.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받아 가입을할 때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만기기간은 최대한 길게 가입합니다.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어 노인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100세만기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것도 바로 이때문입니다.

노후에 생길 수 있는 병원비나 치료비를 넉넉하게 준비한다면 모르겠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 의료실비보험을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는것이 좋은데요.

고령화 시대에는 80세 이상의 노인층이 많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100세 만기 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하십니다.

 

 

 실손의료비 저렴하게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


실손의료비는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실손의료비 추천을 받을 수 있어 가입에 유용한데요.

 

요즘에는 보험가입을 스스로 알아보고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험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으면서, 자신이나 가족에게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미리 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비교사이트에서는 한 보험사의 보험상품만 추천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상담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도 비교할 수 있어 같은 보장을 하면서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보험은 오랫동안 유지를 해야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처음 가입을 할 때 제대로 가입을 해야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없습니다.

 

무료상담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없이 신청을 해서 의료실비보험추천을 통해 최적화된 보험이 어떤 것이 있는지 직접 비교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2곳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각각 무료상담을 신청해 직접 견적을 비교하는 것이 저렴하게 보험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보험비교몰 [바로가기]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비교를 통해 월 보험료 20%를 절약할 수 있으며, 초회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종신보험, 변액보험 등 최적화된 견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친구 [바로가기]

특정 보험사의 추천이 아닌 여러보험사의 객관적인 보험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최적화된 보험상담 및 무료견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바로가기 

14개의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험전문가의 1:1 무료상담과 매월 다양한 고객이벤트를 제공하며, 보험 실시간 인터넷 견적서비스를 제공합니다.